한국독성학회

독성전문가

(사)한국독성학회는 1999년부터 유구한 전통과 권위를 가지고 국내 유일의 독성전문가 인증제도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독성전문가의 사회적 역할의 명시, 일관성 있는 인증제도 운영 및 지속적인 관리를 통하여 산‧학‧연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능력을 갖춘 독성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독성전문가로서 실질적인 권위 확보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IART(세계독성전문가인증총회) 협력과 더불어 동북아시아권 독성학회에서 주관하는 독성전문가 인증제도의 상호인정제도 도입 등 국제적인 협력방안도 적극적으로 모색 중입니다. 이렇듯 현재 한국독성학회에서 인증을 받은 독성전문가는 국내 각 분야에서 독성기술 발전을 위해 전문가로서의 위상을 가지고 활약 중입니다.

(사)한국독성학회는 국내 독성기술의 발전과 독성전문인력의 육성을 위하여 매년 1회(매년 10월 중순경 토요일 오전)에
독성전문가 인증시험을 시행합니다.
독성전문가 인증시험은 GLP guideline에 따른 독성시험뿐만 아니라 독성자료의 해석, 독성연구 기획, 독성 원인분석 및 문제점 해결, 최신 독성기술 지식 보유, 독성학 관련 강의, 위해성 평가 등 독성 전반에 관한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인증하기 위해 본 학회에서 시행하는 제도입니다.

독성전문가는 독성 업무의 전문성 제고와 명예를 위해 (사)한국독성학회가 인증하는 제도로서 자격취득으로 인한 법적 권한은 없습니다.

독성전문가 혜택